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담당 기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각 시설의 규정 및 허가조건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각 관리기관의 시설물과 부대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담당자들과 협의 후 사용합니다. 각 관리기관의 사고 발생시 서울시청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시설이용료 납부는 각 관리기관에서 규정에 준합니다. 본 사이트와 각 관리기관의 규정을 위반할 시에는 시설이용 취소 및 시설이용 불허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접수 시간을 기준으로 브라우저에서 새로고침을 하면 변경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최초 이용자는 서울시 통합회원에 가입해야 하며, 가입 시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 간편로그인(네이버/카카오)으로 ‘예약’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번은 통합회원 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서울시 인권현장 탐방 프로그램 「인권 서울 기억 여행」은 서울시에서 인권관련 역사적 현장을 보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세운 바닥동판을 중심으로 주제별 스토리텔링한 도보 탐방 프로그램입니다. 서울 근현대(1894년 동학농민운동~2000년) 흐름 속에서 벌어졌던 인권탄압과 이에 맞서 저항했던 인권수호의 생생한 역사를 품고 있는 장소 곳곳에 ‘서울시 인권현장 바닥동판’을 설치하였습니다. ‘ 서울시 인권현장 바닥동판’은 시민·전문가 등 추천을 받아 시민저항의 상징 원형동판(33개소), 국가폭력의 상징 역삼각형동판(17개소), 제도 내 폭력의 상징 사각형동판(10개소)으로 분류 및 설치 되어 있으며, 인권수호의 생생한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권 현장을 시민들이 직접 탐방하고 인권의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곁들인 4개 테마, 7개 도보 탐방코스를 개발·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05(관수동)
02-582-1318
출발지 장소 링크(전태일기념관) https://naver.me/5izpUAQW
※ 이용후기가 아닌 해당 서비스 또는 시설물의 개선사항 관련 의견은 우측 상단의 '응답소'를 이용하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